[DATA] PVP

취미생활/게임시스템 2024. 1. 11. 10:17 Posted by meanoflif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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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VP

 

유저간 경쟁심 및 향상심을 위해 필요한 시스템이라고 생각함.

단, Non-PVP 유저를 위한 대책도 필요함.

 

장점

- 유저간 경쟁심 유발. 

- 비매너 유저에 대한 응징.

- 순환 경제 시스템, BM에 따라 수익률 증대.

 

단점

- 양민 학살.

- Non-PVP 선호 유저 기피.

 

PVE와 PVP 공존 방안

1. 일부 특정 지역만 PVP Zone으로 지정

   - PVP 유도를 위한 특혜는 없애야... ( Non-PVP 유저의 상대적 박탈감 )

   - '쟁/평화' MODE 변경 딜레이 1시간.

   - '평화' 모드에서 사망시 패널티 없음.

   - '쟁' 모드에서 사망시 전체 아이템 드랍. by 알비온

      - 일부 아이템 파괴. ( 순환 경제 )

2. 평화/쟁 선택

   - 1번이라도 '쟁' 모드 선택시, '평화' 모드 불가. ( 2중 경고 메시지 출력 )

   - '평화' 모드는 PVP Zone에서도 PVP 불가.

   - [검토] PVP의 메리트 ? 

3. 경기장

   - 필드 PVP 불가. 경기장 만 가능.

   - 정기적은 대회 형식의 PVP 컨텐츠 제공. 대회 상품 제공

 

The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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