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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성] 직관성 및 접근성 - 개요

 

index.게임 생각

 

시나리오 및 미션 등, 게임을 진행함에 있어 

직관적이고 접근성이 쉽도록 설계되어야 할 것 같다.

 

직관적이란

목적과 (해야 할) 행위가 명확하게 전달되어야 한다.

예를들어, "북쪽에 있는 유적지" 로 가야한다면

  - 자연스러운 대화체를 위해 대화상으로는 그대로 표현

  - 게임 네비게이션에서는 '목표 위치'와 '거리' 가 명확히 표현

 

접근성이 쉽도록이란

유저의 연령대 및 인지능력에 많은 차이가 있으므로

누구나 스트레스 받지 않고 처리할 수 있는 수준이어야 할 것 같다.

예를들어, "퍼즐 맞추기"

  - 초등학교 저학년도 무난히 맞출 수 있어야 한다.

  - 또한 방법이나 패턴을 이해하기 쉽도록 충분한 도움말이 제공되어야 한다.

 

게임의 흥미를 떨어뜨리지 않는 선에서,

누구나 쉽게 게임을 즐길수 있도록 고민하여야 할 것이다.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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