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 생활 컨텐츠

취미생활/게임시스템 2024. 1. 11. 08:31 Posted by meanoflif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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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컨텐츠

- 채집 : 목재, 석재, 철광, 섬유, 가죽, 식자재

- 낚시, 요리

- 건축 : 집, 가구, 정원, 장식

 

생활 컨텐츠가 다양했으면 좋겠다. 

단, 복잡하지 않게...!

 

개인적으로 '숙련도' 시스템을 좋아한다.

꾸준히한 노력의 대가를 보상받는 시스템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생활 컨텐츠를 비롯한 모든 컨텐츠에 가능하다면, 숙련도 시스템을 도입하자.

- 숙련도에 따른 혜택도 고려 필요!

 

주의사항

> 의미 없는 컨텐츠는 배제해야 한다.

   수집한 자원은 반드시 사용처를 두어야 하고, 효용성이 있어야 한다.

   컨텐츠 자체의 재미도 있겠지만, 버려지는 리소스는 없게 해야겠다.

 

[채집]

- 목재, 석재, 철광, 섬유 : 필드에 랜덤하게, 어디에나...

- 가죽 : 동물 사냥을 통한 무두질

- 식자재 : ?! ( 채집과 구분될 수 있는 무언가...? )

 

Ex) 사례

- 알비온

   - 채집도구 필요.

   - 숙련도에 따른 사용 가능한 채집도구 및 채집물 결정

- 원신

  - 채집도구 x,

  - 발견하면 채집 가능.

 

[낚시]

- 일정 규모 이상의 물이 있는 곳은 어디나...

 

Ex) 사례

- 알비온

   - 낚시 도구 필요. 미끼는 옵션( 획득률 올려주는 용도 )

   - 숙련도에 따라 사용 가능한 낚시도구 및 어획물 결정

   - 어획물 및 아이템 획득 가능.

   - 스폿이 존재하여 획률 100% ( 소모성 )

- 원신

   - 낚시 도구 필요. 미끼 필수.

   - 어류에 따라 사용하는 미끼가 다름.

   - 스폿이 존재하며, 특수 어종( 사육 가능한 물고기 ) 획득 가능.

   - 낚시의 편의를 높일 수 있는 일부 도구 제공.

 

[요리]

- 요리를 위한 화로 등 필요.( 또는 특정 장소 )

- 요리 섭취시 버프 효과.

- 레시피를 획득 하여야 함.

   - 1.구매, 미션 등을 통한 레시피 획득.

   - 2.숙련도에 따른 레시피 획득.

   - 3.자율적인 조합에 따른 레시피 획득.

      - 조합 공식의 습득이 어려움.( 상당량의 재료 필요 )

      - [安] 소모한 재료가 일정수량에 도달시 관련 재료의 레시피 OPEN. 

 

[건축]

- 채집을 통한 자원 활용처.

- 손님 초대를 통한 커뮤니티

- [검토] 건축물의 효용성

   - 패시브 버프( 자원 소모를 통한 일정기간 유지 )

   - 길드 건물 : 파티원 최대 인원수 증가, 파티 장식( 앰블럼 등 )

- [검토] 건축물의 종류

 

*** 방문시

      미니맵 형태의 화면 제공( 오픈 필드 x )

      이미지 메뉴를 통한 이동 및 방문 컨텐츠 제공

 

The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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