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컨텐츠
- 채집 : 목재, 석재, 철광, 섬유, 가죽, 식자재
- 낚시, 요리
- 건축 : 집, 가구, 정원, 장식
생활 컨텐츠가 다양했으면 좋겠다.
단, 복잡하지 않게...!
개인적으로 '숙련도' 시스템을 좋아한다.
꾸준히한 노력의 대가를 보상받는 시스템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생활 컨텐츠를 비롯한 모든 컨텐츠에 가능하다면, 숙련도 시스템을 도입하자.
- 숙련도에 따른 혜택도 고려 필요!
주의사항
> 의미 없는 컨텐츠는 배제해야 한다.
수집한 자원은 반드시 사용처를 두어야 하고, 효용성이 있어야 한다.
컨텐츠 자체의 재미도 있겠지만, 버려지는 리소스는 없게 해야겠다.
[채집]
- 목재, 석재, 철광, 섬유 : 필드에 랜덤하게, 어디에나...
- 가죽 : 동물 사냥을 통한 무두질
- 식자재 : ?! ( 채집과 구분될 수 있는 무언가...? )
Ex) 사례
- 알비온
- 채집도구 필요.
- 숙련도에 따른 사용 가능한 채집도구 및 채집물 결정
- 원신
- 채집도구 x,
- 발견하면 채집 가능.
[낚시]
- 일정 규모 이상의 물이 있는 곳은 어디나...
Ex) 사례
- 알비온
- 낚시 도구 필요. 미끼는 옵션( 획득률 올려주는 용도 )
- 숙련도에 따라 사용 가능한 낚시도구 및 어획물 결정
- 어획물 및 아이템 획득 가능.
- 스폿이 존재하여 획률 100% ( 소모성 )
- 원신
- 낚시 도구 필요. 미끼 필수.
- 어류에 따라 사용하는 미끼가 다름.
- 스폿이 존재하며, 특수 어종( 사육 가능한 물고기 ) 획득 가능.
- 낚시의 편의를 높일 수 있는 일부 도구 제공.
[요리]
- 요리를 위한 화로 등 필요.( 또는 특정 장소 )
- 요리 섭취시 버프 효과.
- 레시피를 획득 하여야 함.
- 1.구매, 미션 등을 통한 레시피 획득.
- 2.숙련도에 따른 레시피 획득.
- 3.자율적인 조합에 따른 레시피 획득.
- 조합 공식의 습득이 어려움.( 상당량의 재료 필요 )
- [安] 소모한 재료가 일정수량에 도달시 관련 재료의 레시피 OPEN.
[건축]
- 채집을 통한 자원 활용처.
- 손님 초대를 통한 커뮤니티
- [검토] 건축물의 효용성
- 패시브 버프( 자원 소모를 통한 일정기간 유지 )
- 길드 건물 : 파티원 최대 인원수 증가, 파티 장식( 앰블럼 등 )
- [검토] 건축물의 종류
*** 방문시
미니맵 형태의 화면 제공( 오픈 필드 x )
이미지 메뉴를 통한 이동 및 방문 컨텐츠 제공
The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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