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마케팅 대사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 업무요건
2019년도에 「新캐시백 시스템」을 오픈하여 사용중에 있다.
수작업을 처리하던 업무를 전산화한 프로젝트였다.
캐시백 시스템의 만족도가 타업무들도 동일한 형태로 전산화하고자 한다.
그 중 '현장에서 수시로 발생하는 제휴사마케팅'을 대사/정산하는 프로젝트가 現프로젝트이다.
전체적인 프로세스는 「新캐시백 시스템」과 동일하며, 일부 기능을 추가하는 형태이다.
하지만, 별도의 시스템이므로, 같은 프로세스라도 신규 구축이 필요하다.
( 내부적으로 처리하는 데이터가 다르므로, 같이 처리할 수는 없다. )
▷ 프로세스
전체적인 업무 프로세스는
① 대사/정산 작업을 위한 기본정보를 입력하고
- (제휴사 현장마케팅 이므로) 어떤 마케팅 정보를 작업할 것인지 기본정보 입력.
② 당사 고객중 마케팅 이용고객을 추출하고
③ (제휴사와 협의된) 오퍼정보를 도출한다.
④ 그리고, 제휴사에서 수행한 마케팅 정보를 전달받아 입력한다.
(현재는 CSV파일 형태로 처리하고 있으며, 가능하면 Excel파일 지원을 요청하고 있다.)
⑤ 당사의 추출된 마케팅 고객정보와 제휴사에서 전달받은 정보를 대사한다.
⑥ (대사 작업 후) 데이터를 최종 보정하고, 지급시스템을 통해 제휴사에 오퍼금액을 지급한다.
[기본정보 입력] - [당사 정보 추출] - [제휴사 정보 입력] - [대사] - [보정/모니터링] - [지급]
▷ 목표
프로젝트를 효율적으로 수행하여, 최소한의 공수로 효과를 극대화하고 싶다.
기개발되어 있는 「新캐시백 시스템」보다 잘 만들었다는 얘기를 듣고 싶다.
끝.
'프로젝트 > 프로젝트 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 대.가.정 - 1.프로젝트 계약 (0) | 2021.08.18 |
---|---|
[SHC] 대사 시스템 : 개발 방향성(순서) (0) | 2021.04.24 |
PROJECT_20210311_소스 운영이관 준비 (0) | 2021.03.12 |
[WRB.20-1] 011.프로젝트 합류 : 마음가짐 (0) | 2020.09.01 |
[WRB.20] 061.마치며... (0) | 2020.08.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