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찾사] 지피지기 백전백승

게시판/자유게시판 2021. 7. 2. 08:44 Posted by meanoflife
반응형

나를 찾는 생각(사)

지피지기 백전백승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번 싸워 백면 이긴다."

 

나는 내 자신에 대해 모르는게 너무 많은 것 같다.

항상 주변 눈치를 보며, 환경에 맞춰 살아왔다.

남들처럼, 남들이 하는데로, 남들이 바라는데로...

 

스스로 사고하지 않고, 남들에 맞춰 살았다.

나에겐 내가 없었다.

 

내가 잘 하는 일과 못하는 일

내가 좋아하는 일과 싫어 하는 일

좋아하는 음식, 색깔, 취미 등

 

적은 눈에 보이기 때문에 쉽게 관찰할 수 있다.

하지만, 내면 깊숙히 숨어 있는 '나'는...

 

항상 소외받고, 뒷전이었던 '나'의 모습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우선시 뒤어야 할 것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