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 캠페인시스템 )

Study/IT Word 2018. 11. 13. 05:30 Posted by meanoflife
반응형

마케팅( = 캠페인시스템, Campaign )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업무 중 (공격적인) 마케팅에 중점을 둔 업무가 캠페인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런 마케팅 업무를 지원하기 위한 시스템이 캠페인시스템입니다.


마케팅 방식에는 크게 2가지 방식이 존재합니다.

용어로는 프로모션과 캠페인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프로모션은 불특정 다수에게 혜택을 주어 마케팅을 하는 활동을 말합니다.

- 캠페인은 특정 대상을 지정하고, 그 대상에게 마케팅 활동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프로모션과 캠페인의 가장 큰 차이점은 마케팅을 수행할 대상을 지정하냐, 안하냐의 차이로 볼 수 있습니다.


캠페인은 판매할 상품을 가지고, 어떤 고객에게 팔면 좋을까? 또는 이런 고객에게 어떤 상품을 팔면 좋을까? 하고 접근하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고객을 지정( 타겟팅 )하여 마케팅을 수행하기 때문에, 타겟캠페인 이라고도 칭합니다.


캠페인시스템은 운영방식에 따라 '타켓 캠페인', '이벤트 캠페인', '실시간 캠페인'으로 분류됩니다.

타겟 캠페인은 특정 기간을 정하고, 해당 기간동안 수행하는 캠페인 - 즉, 일반적인 캠페인이라 생각하시면 되고,

이벤트 캠페인은 정기적으로 반복 수행되는 캠페인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빠른 대응을 위해 실시간으로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한 시스템인 '실시간 캠페인'도 생겼습니다.


정리하자면, 캠페인은 (회사가) 고객에게 마케팅 활동을 하는 것이며,

캠페인 시스템은 이러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해 주는 시스템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끝.


반응형

'Study > IT Word' 카테고리의 다른 글

BCV : Business Continuance Volume  (0) 2019.05.08
GCRM : Geographic CRM  (0) 2018.11.13
WMS : Wealth Management System, 자산관리시스템  (0) 2018.11.13
CRM :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0) 2018.11.13
META 시스템  (0) 2018.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