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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어 : GCRM
원어 : Geographic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한글 : 지역기반 CRM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업무에 대해서는 앞서, 설명드렸으니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히 한마디로 표현하면 고객관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고객을 관리하기 위한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위치기반, 지역적인 의미를 부여하여 고객을 관리하는 방식 GCRM이라 하며, 이를 지원하는 시스템이 GCRM시스템입니다.
GCRM의 활용 예시로는
- 고객의 주소지 정보를 활용하여, 담당직원 배정시 가까운 영업점에 근무하는 직원을 배정한다.
- 고객 방문시 (직원의) 현재위치에서 가까이 있는 고객위치 정보를 제공하여 원할한 방문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한다. ( 기업고객 )
- 영업점 인근지역의 정보( 건물수, 세대수, 고객수/비고객수 등 )을 활용하여 마케팅을 수행한다.
이 밖에도 응용할 수 있는 분야는 더 많을 것 같습니다.
간단히 정리하자면...
영업점( 회사 )과 고객의 지리정보( 좌표, GPS )를 이용하여 서비스 제공하고, 마케팅을 수행하는 업무/시스템입니다.
끝.
P.S. 설명의 내용은 금융권 업무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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