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PM과 WRB사 프로젝트에 합류하기로 한 후

계약할 회사의 인사담당 및 영업담당자를 통해 계약을 진행했다.

 

프로젝트는...

  ▶ 업체 솔루션으로 BI장표를 개발하는 업무

   PM, 설계자1, 고급3, 중급1, 초급3

   KPI업무

 

내가 계약한 WRB사 프로젝트이다.

 

프로젝트에 투입된 인원들은 업체 본사에서 사전 워크샵을 하루 갖고 프로젝트에 투입되었다.

 

문제는...

프로젝트에 투입되었는데, 역활이 개발리더 였다.

개발리더는 설계자나 PL급의 Role이다.

회사와 계약을 할 때에는 설계자는 이미 내정되어 있어 개발자로 합류했는데, Role을 마음대로 바꿔버린 것이다.

모르는 사람이었다면 따지고 싸웠을텐데...

일을 부여한 사람이 지인(PM)이다보니 말도 못하고 일을 시작하게 되었다.

 

그런데, 설상가상으로...

솔루션이 제대로된 기능이 갖춰지지도 않은 파일럿 버전의 수준이었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실무 책임자(차장)는 10년차 직원이라고 하는데, 솔루션에 대한 기능과 IT지식이 신입 수준에 불과했다.

더불어.. 회사(연구소)의 지원도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

 

결국 프로젝트팀 자체적으로 기능을 구현하며 진행해야했고...

거래를 뚫는데 한달이라는 시간을 투자해야 했다.

 

이때는 몰랐다.

이번 프로젝트가 솔루션 베이스로 개발하는 프로젝트가 아닌 솔루션을 개발하는 프로젝트가 되리라는 것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