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온라인 거래
온라인 거래는 ①화면(UI)에서 거래(Event)를 발생시키면, ②AP Server를 거쳐 DB를 CRUD하고 결과를 화면으로 리턴받는 것을 말합니다. 

 

C/R/U/D : Creat / Read / Update / Delete 의 약자로 등록, 조회, 수정, 삭제 거래를 의미한다.

 

  
온라인 거래 구조도

통합단말( 업무화면 )에서 Event를 발생하면 거래정보는 MCA( = MCI )에 전달되고, MCA는 전문Header정보를 이용하여 원하는 AP Server로 거래를 분기합니다.

AP Server도 수신받은 전문의 Header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호출하게 되고, 그 결과를 다시 MCA를 통해 화면으로 전달합니다.

 

AP Server는 Application Server를 말하며, 각 업무( 계정계 or 정보계 or ... )별로 물리적인 서버가 별도 존재합니다.

대내업무의 서비스간 통신은 대내EAI를 통해 이뤄지며, 대외는 대외EAI( or FEP )를 통해 거래가 이뤄집니다.

 

( 위의 그림이 왠지(?) 복잡해 보이니 ) 이해를 돕고자 통합단말 거래의 하나를 예시로 들어보겠습니다.

 

예시) 통합단말( 화면, UI )에서 정보계 CRM시스템에서 '고객 정보'를 조회한다.

  
CRM 고객정보 조회

 

※ 참고
   - 링크 ☞ Interface( 이하 I/F ), MCA, EAI, FEP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