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드래곤

취미생활/Character 2019. 3. 9. 11:35 Posted by meanoflife
반응형

오늘은 누구나 잘 알고 있는 '드래곤'에 대해 소개합니다.


많은 영화 및 소설, 게임, 애니메이션 등 판타지물에는 거의 고정맴버로 출연을 하는 인기 캐릭터(동물)입니다.

워낙 인기가 많다보니 여러가지 다양한 설정들이 존재하고, 일부 설정들은 상충되기도 합니다.


다음 글은 제 나름대로 정의한 것임으로, 다른 글의 설정과 다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상의 생물이니 일반적인 특징을 참고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드래곤 Dragon  지상 최고의 종족


개요


드래곤은 파충류과로 거대한 박쥐 날개를 가진 공룡입니다.

검과 창으로도 뚫을 수 없는 단단한 피부와 '브레스breath'라는 독특하고 강력한 숨결 그리고 반짝이는 황금과 보석을 광적으로 좋아합니다.


주로 레어(둥지)에서 생활을 하는데, 이 레어는 쉽게 찾을 수 없는 은말한 곳에 숨겨져 있습니다.

용암이 들끓는 활화산이나 깊은 산중의 동굴이나 밀림, 사막의 사구 속, 깊은 해저 동굴 등에 레어를 만듭니다.


반찍이는 황금과 보석을 좋아하는 드래곤은 여러 종족에게 이러한 것을 빼앗아 레어에 쌓아두고 즐깁니다.

그래서 용감(?)하고 무모한 모험가들이 일획천금을 노리고 레어를 찾지만, 강력한 드래곤에게 죽음을 맞이합니다.


지상 최고의 종족답게, 드래곤은 자존심이 강하여 독자적( 독불장군 )으로 생활을 합니다.

성격이 광폭한 편이고, 성년이 되면 같은 종족이라 하더라도 서로 관여하지 않습니다. 

( 모험가들에게 같은 종족이 죽더라도 복수를 하거나, 가족의 유대관계나 이런게 없다고 하네요 - 설정마다 차이가 많이 납니다 )





판타지의 설정


강력한 브레스를 가지고 있으며( 필살기로 묘사되죠 ) 마법의 종족으로 묘사되고 있습니다.

모든 마법을 '언령'을 통해 사용할 수 있으며, 정령들과도 자유로이 소통이 가능합니다.


수명은 설정마다 차이가 있으나, 상당히 긴~수명을 가지며, 일반적으로 10,000년정도로 많이 묘사됩니다.

( 상상의 동물이기 때문에 설정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

수명이 길어서인지 많은 지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취미생활로 다른 종족으로 폴리모프polymorph하여 '유희'를 즐기기도 합니다.



드래곤의 성장


드래곤은 '알'에서 부화를 하고, 유년기를 '헤즐링'이라고 합니다.

이 '헤즐링'시기에는 모든 드래곤의 보호를 받고, 헤즐링이 다치거나 죽을시 엄청난 보복을 당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약 3000살정도를 웜급 드래곤, 6000살 정도를 에이션트급 드래곤으로 칭하여 등급을 둡니다.

( 유아, 아동, 청소년, 성인, 중년 이런식인가 봅니다. )

드래곤 하트는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강해져, 고령의 드래곤일수록 더 강력한 힘을 가집니다.



서두에 이야기 한 것처럼, 드래곤은 워낙 유명하다보니 다양한 설정으로 많은 작품의 소재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사람들마다 본인들이 인상 깊게 접했던 작품을 기준으로 생각할 것 같네요. ( 저도 마친가지구요 )


세부적인 사항은 천차만별이고, 공통적인 설정으로 사용되는 부분만 간단히 요약해 보겠습니다.



공통 특징

- 단단한 피부, 강력한 브레스, 마법의 종족 <강하다>

- 유년기를 '헤즐링'이라 하며, 모든 드래곤의 보호를 받는 기간이다.

- 긴 수명을 가진다.



대충 이정도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 관련 자료 및 링크



- 끝 -

반응형

'취미생활 > Charac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릭터] 이그니스 Ignis  (0) 2019.05.08
[캐릭터] 프레이야 Freyja  (0) 2019.03.13
[캐릭터] 루시퍼 Lucifer  (0) 2019.03.13
[캐릭터] 아서 왕  (0) 2019.03.04
[캐릭터] 잔 다르크  (0) 2019.02.24